해외구매대행

비상주 사무실 임대 전 체크리스트 3가지

비상주 사무실 임대 전 체크리스트 3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Roy
Roy
2023.11.031 min read
✍️

비상주 사무실 임대 전 체크리스트 3가지

notion image
 
👉
온라인 사업 초기에는 필요한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마켓 가입 등은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업무들입니다. 또한, 사무실 임대도 필요할 때가 있는데 최근에 사무실 공간을 소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사용 가능한 비상주 사무실에 대한 니즈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비상주 사무실 임대 전 체크리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비상주 사무실이란?

 
비상주 사무실이란, 사무실 공간을 소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사용 가능한 사무실입니다. 또한, 사무실 공간을 임대하는 대신, 사무실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접수대행 등 사무실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주 사무실
비상주 사무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주소를 서비스로 제공 받을 수 있고 상시로 출근은 하지 않더라도 필요할 때만 이용하는 방식으로 비상주 사무실을 활용 가능합니다.
 
 

2. 비상주 사무실이 적합한 사업장 및 업종

 

비상주 사무실이 적합한 사업자 유형

 
온라인 부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
온라인을 통해 투잡을 하는 것이 유행하면서 많은 직장인 분들이 해외구매대행, 국내위탁 등의 사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보통 1인 사업가이고 부업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사무실을 구하기에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어 비상주 사무실을 많이 활용합니다.
 
출장이 잦은 사업자
출장을 많은 분들이 필요 시에만 사무실을 활용하는데 이런 경우 비상주 사무실을 많이 이용합니다.
 

비상주 사무실을 많이 이용하는 업종

 
개인 사업자의 경우, 통신판매업, 건강기능식품업, 소프트웨어 개발업, 전자상거래 등의 업종에서 비상주 사무실을 많이 사용합니다.
 
 

3. 비상주 사무실 임대 전 체크리스트 3가지

 

1. 비용

 
계약 기간별 조건과 비용
 
사업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순간이 항상 찾아옵니다. 1년을 계약했다 하더라도 중간에 비상주 사무실을 갑자기 사용하지 못해 해약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하기 전에 반드시 계약 기간별 조건과 비용이 합리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너무 비싸거나 조건이 좋지 않다면 타 업체와 비교해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추가비용
 
계약을 했는데, 계약 비용 외에 추가 비용이 들어간다면 안되겠죠? 사업에서 비용 관리는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굳이 필요없다면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계약 전에 불필요한 추가비용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서비스

 
안정적인 업체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얼마나 안정적이고 신뢰할만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업체가 비상주 사무실 지점 수가 충분한지, 든든한 제휴사가 있는지, 또는 평판이 좋은지 등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편물 관리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다보면 사업장 주소지로 사업과 관련된 우편물이나 택배 등이 보내집니다. 그런데 만약 비상주 사무실 업체가 우편물을 관리하는데 소홀히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편물에는 중요한 정보와 노출되지 말아야 할 개인 정보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업체가 우편물 관리와 보관을 잘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실사 지원
 
업종에 따라 관공서나 은행에서 사업 영위 여부 확인을 위해 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해당 주소지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무 공간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주 사무실 업체가 실사 지원을 해주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위치

 
비상주 사무실을 이용할 때는 업무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장 주소지를 이용하는 것이 주 목적이고 사무실 방문 수가 적더라도 실사를 하거나 고객을 만나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센티를 사용하고 계시는 많은 대표님들도 비상주 사무실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즉, 해외구매대행업을 하고 계시는 셀러라면 사업장 주소지 등록을 위해서라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온라인 사업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비상주 사무실을 한번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주변에 공유하고 구독하기로 더 좋은 소식을 받아보세요.

구독 시 개인정보 수집 · 이용과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게 됩니다.

새로운 구매대행의 시작, 퍼센티

nudge_icon가입하고 무료 시작하기
해외구매대행 관련 글 더 보기
사업자 통관 시 목록통관이 가능한가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 통관 시 목록통관이 가능한가요?

사업자 통관 시 목록통관 이용 가능 여부와 대안에 소개합니다.
2024.11.011 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