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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해 꼭 해야할 핵심 3가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해 꼭 해야할 핵심 3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Roy
Roy
2023.11.272 min r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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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해 꼭 해야할 핵심 3가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핵심 3가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핵심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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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는 현재 급속한 성장을 거두고 있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선호도 증가로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판매자와 브랜드가 플랫폼에 참여하면서 상품의 다양성과 선택 폭이 증가하고,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다양해진만큼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어서, 판매자의 상품을 고객에게 노출시키기가 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해 해야할 일 핵심 3가지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의 중요성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은 온라인 사업에서 성공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주로 네이버 또는 네이버 쇼핑 등을 통해 상품을 찾기 때문에, 상위노출은 브랜드의 가시성을 증대시키고 고객 유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검색 결과의 상단에 위치함으로써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먼저 확인하게 되며, 이는 클릭률과 구매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노출은 신뢰성과 전문성을 시사하여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줍니다.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는 상위노출이 브랜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전략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략을 통해 상위노출을 하는 제품을 많이 만들어낸다면,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성공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상위노출의 기본, 상품명 최적화

 
상품명 최적화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위 노출을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소비자가 검색 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명을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품명에 제품의 핵심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검색 의도에 부합하는 키워드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상품명에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에 유리할까요?
 
상품명에 대한 힌트를 얻는 방법은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 상품명을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15 프로 케이스”를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합니다.
네이버쇼핑 상품명 최적화
네이버쇼핑 상품명 최적화
 
상위노출된 제품들의 상품명을 통해 어떤 키워드를 추가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슬림”, “투명” 등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상품명 최적화
네이버쇼핑 상품명 최적화
 
그런데, 이런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외구매대행을 하는 셀러는 마켓에 올리는 상품 수가 100개 단위 또는 1,000개 이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스토어에 상위노출도 잘 되면서, 상품 등록시 상품명에 빠르게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퍼센티의 “상품명 추천 단어” 기능을 사용하면 셀러가 상품명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퍼센티를 통해 상품을 수집하게 되면 해당 제품의 노출 상품명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퍼센티 상품명 추천 단어
퍼센티 상품명 추천 단어
 
그러나, 셀러가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퍼센티에서 직접 추천하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들은 스마트스토어, 쿠팡, 네이버 데이터랩 등의 데이터를 퍼센티 AI가 가공하고 분석해서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퍼센티 상품명 추천 단어
퍼센티 상품명 추천 단어
 
그렇기 때문에, 각 상품들을 마켓에 업로드할 때 매번 상품명에 대한 큰 고민없이 추천된 키워드를 사용해 빠르게 상품명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을 사용할 때, 지재권을 조심해야 합니다. 즉, 상품명에 타 브랜드 키워드 등을 사용할 경우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퍼센티에서는 상품명에 쓰이면 안되는 경고 단어를 사전에 알려줍니다.
퍼센티 상품명 경고 단어
퍼센티 상품명 경고 단어
 
퍼센티에서는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총 7만여개의 필수 경고 단어를 제공하고, 셀러가 직접 경고 단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퍼센티 상품명 경고 단어
퍼센티 상품명 경고 단어
 
 

2.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 설정

 
스마트스토어에서 상위노출을 위해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용 가방을 판매하는데 전자제품 카테고리에 넣는다면 해당 제품이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상품에 맞는 정확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스마트스토어 검색엔진이 상품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용자들에게 잘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판매하는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가장 빠른 방법은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 상품을 검색해서 상위노출된 상품의 카테고리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설정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설정
 
예를 들어, “여행용 가방”으로 검색하여 상위노출된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이 “패션잡화 > 여행용가방/소품 > 보스턴가방”의 카테고리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설정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설정
 
그런데, 이런 방법은 상품명 찾기와 같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퍼센티에서는 구매대행 셀러들이 상품명을 짓게 되면, 그에 맞는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매칭해줍니다.
퍼센티 카테고리 설정
퍼센티 카테고리 설정
 
또한,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쿠팡, 옥션/G마켓, 11번가, 롯데온, 인터파크, 위메프 등 국내 오픈마켓에 맞는 카테고리로 자동 매칭이 됩니다. 즉, 한번의 상품명 선정으로 국내 8대 마켓에 맞게 카테고리에 자동 설정되어 아주 편리합니다.
퍼센티 카테고리 설정
퍼센티 카테고리 설정
 
정확한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경쟁이 적은 세부 카테고리에서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져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특성과 속성을 고려하여 정확한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상위노출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3. 검색효율이 높은 키워드 등록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할 때, 상품과 관련된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태그 설정
스마트스토어 태그 설정
 
그런데, 어떤 태그를 적어야 상위노출에 유리할까요? 이런 고민을 스마트스토어에 매번 등록할 때마다 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결국, 상위노출에 유리하면서도 각 상품별 맞춤 키워드를 빠르게 등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센티에서는 상품명에 따라 자동으로 등록 키워드를 추천해줍니다. 검색효율이 높은 20개 키워드를 퍼센티 AI가 추천해줘서 셀러는 큰 고민없이 빠르게 키워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퍼센티 키워드 등록
퍼센티 키워드 등록
 
또한, 등록하고 싶은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면,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줍니다.
퍼센티 키워드 등록
퍼센티 키워드 등록
 
퍼센티에서는 실제 상위 노출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된 자동 추천으로 최고 효율의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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